작성일
2025.03.19
수정일
2025.03.19
작성자
임혜정
조회수
223

2024학년도 후기 학위청구 논문심사 계획

 

관련 근거

 

   부산대학교 학사운영규정 제6장 제2(?박사 학위논문의 지도와 심사)

   부산대학교 학사운영규정 별지 제28호 서식(학위논문 작성지침)

 

학위청구 논문심사 일정

 

 

구분

세부일정

비고

1.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및 접수

* 제출서류 : 학위청구심사요구서, 이력서(박사만),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심사용논문 (석사3부,박사5부), 심사위원(장), 표절검사

2025. 4. 1.(화)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지도교수 날인 필수,

학과장 날인은 학과에서)

2. 논문발표 및 심사

2025. 5.22.(목)~23.(금)

5.29.(목)~30.(금)

장소 : 제11공학과 5층 11509호

선박예인수조연구동 2층 220호

논문 발표 시간표는 

4월 말 또는 5월 초에 공지

3. 최종인준날인논문, 심사결과보고서, 논문제목변경신청서(해당자), 논문심사기한연장원(해당자) 제출

* 석사 1심, 종심 일자 필수 기재

* 박사 1심, 2심, 종심 일자 필수 기재

2025. 6. 26.(목)까지

6월 26일까지 제본된 논문을 제출해야 함,

6월 26일에 심사위원(장) 날인 받을 시 기한에 논문 제출이 어렵습니다.

4. 최종논문(인쇄본 파일) 제출

2025. 8. 5.()

학생중앙도서관

 

    

 

학위청구 논문심사 과정 및 업무

 

 

1.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및 접수(학생학과)

    

2025. 4. 1.(화)까지

 

  (학위청구논문 제출 요건)

    - 학위청구 자격시험(종합?외국어 시험)에 합격한 자로 지도교수 및 학과장의 추천을 받은 자

    - 2025년 8월 수료 예정자는 수료에 필요한 소정의 학점을 취득해야 함

    - 학위청구 논문 제출 예정자의 학위청구논문 작성계획서 제출 및 공개발표에 관한 사항은 학과()나 전공 교수회의에서 별도로 정함

  (심사용 논문 접수)

    - 심사 대상자는 아래 서류를 갖추어 학과사무실로 신청하고 심사료를 납부

    - 학위논문 위조, 변조, 표절, 대필 등의 연구 부정행위 근절을 위하여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및 표절방지 프로그램 결과표를 필수로 제출하고 학과 또는 대학에서 보관

    * 유사도 또는 표절률에 대한 통과기준을 마련하여 심사위원회에서 판단

    * 표절방지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Turnitin)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usan.ac.kr)- 연구?학습지원 ? 논문작성지원 ? 연구윤리/표절예방

    - 제출서류 및 심사료

 

제출서류(심사대상자 학과사무실)

심사료

석사

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1

100,000

300,000

심사용 논문(석사 3, 박사 5), 심사위원(장)

이력서 6

   박사에 한하며 심사위원용 각 1, 본부 제출용 1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1

카카오뱅크  3333-12-2700741

예금주: 임혜정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 결과표 1

 

 

3. 논문발표 및 심사(학과)

    

2025. 5.22.(목)~23.(금)

5.29.(목)~30.(금)

 

 

4. 최종인준날인 논문 제출(학생학과)

    

2025. 6. 26.(목)까지

 

  심사대상자는 최종 인준이 날인된 논문을 학과사무실로 제출

  최종인준날인 논문 제출 이후 논문 제목 등의 변경 불가하므로 신중히 검토 후 제출

  도서관 최종논문 납본 시 인준 날인 원본 제출하여야 함

     도서관 납본(인쇄본) 제출부수: 3


6. 최종논문(인쇄본, 파일) 제출(학생도서관)

    

2025. 8. 5()

 

  최종논문(인쇄본)

    - 제출일시: 2025. 8. 5.() 09:30 ~ 17:30 (당일에 한함)

    - 제출장소: 중앙도서관 1층 로비

    - 제출부수: 3, 인준지 심사위원 날인 원본 원칙

  논문 파일

    - 제출기간 및 제출방법 : 도서관에서 '25. 6. 말경 별도 공문으로 안내

 

7. 논문 공표

    

박사학위자만 해당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학위를 받은 날로부터 1년 이내에 교육부장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공표하여야 함(부산대학교 학사운영규정60)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유의사항

 

  심사보고서의 각 서류와 최종논문의 인준은 동일한 도장 또는 서명을 사용

  논문제목은 차후 학적부 등재사항이므로 최종인준날인 논문 반드시 일치하는지 확인

  1 진행되면 심사를 한 것으로 보고 심사료를 지급하므로, 이후 심사를 철회하더라도 심사료 환불되지 않음에 유의

첨부파일
다음글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과정 수강취소(W) 안내
임혜정 2025-03-26 11:07:21.44
이전글
2025학년도 대학원 학술상 시상 계획 알림( ~2025년 3월 24일 월요일까지 제출)
임혜정 2025-03-17 11:32:04.183
RSS 2.0 171
게시물 검색
게시판_대학원공지사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댓글 첨부파일 조회수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5년도 전기 자연계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안내 임혜정 2025.04.30 0 3
일반공지 [ 일반공지 ] 재난지원장학생(학부, 대학원) 선발에 따른 신청 안내 임혜정 2025.04.21 0 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5학년도 1학기 외국인 유학생 교육 임혜정 2025.04.10 0 2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학년도 후기 학위청구 논문심사 계획 임혜정 2025.03.19 0 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5학년도 1학기 정기차량 등록 신청 안내 임혜정 2025.02.25 0 2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특성화 교과목「연구윤리 및 연구관리」수강신청 안내 임혜정 2025.02.05 0 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공용 소프트웨어 사용 및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 사용 금지 안내 임혜정 2024.07.22 0 1
171 2025년도 전기 자연계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안내 새글 임혜정 2025.04.30 0 3 22
170 재난지원장학생(학부, 대학원) 선발에 따른 신청 안내 임혜정 2025.04.21 0 1 36
169 2025학년도 1학기 외국인 유학생 교육 임혜정 2025.04.10 0 2 42
168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과정 수강취소(W) 안내 임혜정 2025.03.26 0 1 64
167 2024학년도 후기 학위청구 논문심사 계획 임혜정 2025.03.19 0 1 223
166 2025학년도 대학원 학술상 시상 계획 알림( ~2025년 3월 24일 월요일까지 제출) 임혜정 2025.03.17 0 3 103
165 2025학년도 유한재단 장학생(대학원) 지원 안내 ( ~3/12(수) 오후 1시까지) 임혜정 2025.03.10 0 2 88
164 [취업관련] HD현대그룹 HD한국조선해양 연구원 채용설명회 임혜정 2025.03.10 0 0 90
163 2025학년도 1학기 정기차량 등록 신청 안내 임혜정 2025.02.25 0 2 42
162 2025학년도 봄학기 대학원 학위청구 외국어시험(영어) 대체강좌 수강생 모집 임혜정 2025.02.21 0 1 66